FAQ

2016 MIDAS Challenge는 우수한 개발자를 발굴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경진대회입니다.

자주하는 질문과 답변

1. 본선 개발 주제는 어떻게 되나요?

4개의 분야별로 각각 다른 개발 주제가 제시 되며, 각 주제는 개발 업무에서 주로 수행되는 과업과 유사한 유형의 문제가 출제됩니다. 예를 들면 응용 SW의 경우 하나의 완전한 기능을 구성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 저장, 내부 구동 알고리즘, 입/출력을 위한 UI개발 등, 종합적인 개발 능력이 필요한 과제가 출제될 예정입니다.

2. 지원을 위해 많은 경험이 필요한가요?

누구나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. 다만 개발 능력을 경진하는 대회인 만큼 기본적인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. 그렇기에 예선 과정에서 진행할 예정인 프로그래밍 문제 해결 능력에 관한 과제를 통과하신 분들만 본선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

3. 본선은 어떻게 운영 되나요?

지원 분야, 예선 점수, 사용하는 개발 언어 및 환경에 따라 3인 1조로 구성된 조별로 팀 과제를 수행한 후 2일 차에 결과물에 대한 PT발표를 진행합니다. 조 구성은 주관사에 의해 정해지며, 조 별로 미리 대회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에서 조 구성을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.

4. 선발 결과는 언제 알 수 있나요?

예선의 경우 5월 17일 전에 개별 e-Mail로 결과를 통보해 드릴 예정이며, 본선의 경우 현장에서 최종 평가를 완료할 예정입니다. 입사 의사를 밝히신 분들에게는 본선 이후 개별 e-Mail 및 휴대전화로 임원면접 안내를 드릴 예정입니다.

5. 행사 중 식사는 어떻게 하나요?

본선 행사기간 동안 모든 식사 및 간식들은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. 행사장 내에서 직접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드릴 예정이며, 다양한 간식 및 음료 등도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.

6. 숙소는 제공되나요?

이 행사의 주요 컨셉은 1박 2일간의 라이브 코딩이며, 별도 숙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 하지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간이침대 등의 휴식 공간을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.

7. 개발 장비는 각자 준비해야 하나요?

각자 주로 사용하는 개발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개별적인 지원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. 본선 행사에서 사용할 개발 장비는 각자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. 특히 조별로 사전에 필요한 개발 환경 및 도구를 조율하여 준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무선인터넷 및 멀티탭 등 부수적인 장비는 준비해 드릴 예정입니다.

8. 예선 합격 시 오리엔테이션에 꼭 참석해야 하나요?

오리엔테이션에서 본선 행사에 대한 소개 및 조 구성을 해 드릴 계획입니다. 가능하면 참석하셔서 맛으로 유명한 마이다스아이티의 호텔식 점심 식사를 즐기시고, 행사 안내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.

9. 입사 의사가 있는 경우에는 본선 행사 후 절차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?

입사 의사를 밝히신 분들께는 본선 이후 개별 e-Mail및 휴대전화로 실무면접 합격 통보를 드릴 예정이며, 이후 임원면접 과정을 거쳐서 채용 여부가 최종 결정이 될 예정입니다. 자세한 내용은 오리엔테이션 행사 시 인사 담당 스탭에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